이번에 출시된 ‘하나 빅팟 적금 3년제’는 장기 적립식 상품의 니즈를 충족키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자동이체 횟수에 따라 최고 0.6%의 목표달성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하나은행 요구불 통장으로부터 3년간 모두 35회 월 자동이체 시 0.6%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32회 이상 달성 시에는 0.3%를 우대해준다. 또 1회 최저납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1개월 납입한도는 50만원인 3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이 상품의 금리는 3년제 최고 4.3%까지 가능하다. 기본금리 3.4%와 함께 목표달성 우대금리 최고 0.6%,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주거래 고객 우대 0.1%, 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자가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0.2% 등의 추가 금리가 적용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자 우대는 12월말까지 신규고객에게 적용된다.
삼성화재, 자영업자 종합보험 출시
삼성화재는 자영업을 하는 고객의 다양한 위험을 보장해주는 순수보장형 소멸성보험인 ‘애니비즈 종합보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보험은 음식점을 비롯해 약국ㆍ판매점, 숙박업, 헤어숍, 오피스 등 5종으로 구분된다.
음식점을 하는 사업자는 재산손해, 신체손해 외에도 음식물배상책임과 주차장배상책임, 가스사고배상책임 등을 선별해서 가입할 수 있다. 또 헤어숍 운영자는 이·미용 배상책임을, 약국의 경우는 의약품 등 위험배상책임 등을 가입함으로써 자신의 사업운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화재ㆍ폭발ㆍ붕괴ㆍ침강사태 등으로 발생하는 건물, 시설, 집기비품 등에 대한 재산손해, 사업장 업무수행 중 발생하는 배상책임(실화배상책임 포함), 화재나 폭발 등으로 인한 사망·후유장해 등의 신체손해 등에 대한 보상도 제공한다.
또 손해액 산정이 복잡했던 ‘휴업손해보험금’을 휴업일당 방식으로 간편하게 계산하도록 개선했다.
한국씨티은행, 지수연동예금 판매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은 오는 16일까지 ‘트러스트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3호’ , ’프리미엄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3호‘를 판매한다.
‘트러스트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3호’는 최고 연 21.06%(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한국의 ‘코스피(KOSPI) 200 지수’에 연동되는 1년 6개월 만기의 상품이다. 관찰기간 중 코스피200 지수가 (장중지수 포함)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하면 연 4. 50%(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21.06% 까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프리미엄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3호’는 최고 연 13.50 %(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한국의 ‘코스피(KOSPI) 200 지수’에 연동되는 1년 만기의 상품이다. 기준지수대비 30%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연 4.70%(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3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3.50% 까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이경태 기자79yk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