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우선 ‘지치지 않는’ 몸을 원하지 말고,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현실적인 실천을 조금씩 해 나가는 것이 인생 전체에 있어 건강하고 충실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말한다.
즉, 현대 사회에서 오는 여러 피로의 종류와 형태를 파악해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우선 피로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이 책은 피로 유형을 체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와 유형별 피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각종 도표를 제공한다. 부광/아보 도오루 지음, 정유선 옮김/244쪽/1만3000원.
▲변화를 이끄는 긍정처방전=이 책은 타성에 중독되고, 실패에 면역된 사람들을 위한 긍정 클리닉을 소개한다.
그러면서 만성적인 비관주의에 빠진 사람들, 긍정적인 마인드에도 불구하고 삶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펼치라고 권한다.
매사에 긍정적 사고를 견지하지만 여전히 달라지는 게 없다면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구체적이고 파워풀한 행동 지침이라는 것이다.
긍정적인 행동의 두 가지, 즉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쌓도록 도와주는 ‘내향적 행동’과 목표를 성취하도록 도와주는 ‘외향적 행동’은 처음에는 ‘행동’이 되고 그 다음에는 ‘습관’이 되며, 결국 자신의 성격이 되고 ‘성공’을 부른다는 논리다.
비즈니스맵/아놀드폭스·배리폭스 지음, 김정미 옮김/288쪽/1만2000원. /강순욱 기자 ksw@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