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Green growth e-공동구매정기예금’판매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28일까지 인터넷뱅킹과 콜센터 상담원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인 ‘Green growth e-공동구매정기예금’을 한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많이 판매될수록 높은 이율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판매금액에 따라 50억원 미만 시 연3.7%, 50억원 이상 시 연3.8%, 100억원 이상 시 연3.9%를 지급한다.
또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이 가입고객에게 지급할 만기이자의 1% 해당액을‘친환경상품진흥원’등의 환경관련단체에 기부금으로 출연해 ‘녹색성장’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이며 최저가입금액은 100만원으로 만기이자지급식이고 모집한도는 1000억원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자동 종료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터넷을 통한 금융 업무와 정보의 교류를 즐기는 직장인이나 주부 특히,인터넷 이용빈도가 높은 젊은층 고객들이 함께 가입에 동참하면 소액자금으로도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외환은행, ‘BEST CHOICE 정기예금(09-5차)’ 출시
외환은행은 만기 해지시 주가지수 변동에 따라 최고 연 16.0%의 시장금리이상의 수익 달성이 가능한 ‘BEST CHOICE 정기예금(09-5차)’을 출시해 판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KOSPI 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40% 이하로 상승시 연이율이 지수상승률 X 40%로 최고 연 16.0%, 계약기간 중 1회라도 40% 초과 상승한 경우 5.0%로 확정,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하락한 경우라도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이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가입자격의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주가 상승시 최고 16.0%에 달하는 시장금리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고 주가 하락시에도 원금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상품은 생계형저축 및 세금우대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기간은 26일까지다.
■ IBK기업은행, ‘퇴직연금정기예금’판매
IBK기업은행은 퇴직금을 연금 형태로 받는 예금인‘퇴직연금정기예금(연금형)’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퇴직금을 예치한 뒤 일정기간 동안 연금 형태로 받는 방식을 적용한다. 가입과 동시에 연금을 받을 수도 있으며 일정기간 예치 후에 연금을 받을 수도 있다.
연금 지급주기는 1, 3, 6,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기간 역시 5~50년 중 연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주택 구입, 사망, 6개월 이상의 요양 등 예외 상황에 대해서는 만기 이전에 해지하더라도 약정이율(10일 기준 연 3.54%)을 보장해준다.
예외상황으로 인정받지 못하면 해지금리는 1%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퇴직을 안전하게 예치하고 연금식으로 받기 때문에 안정적인 노후생활에 안성맞춤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경태 기자79yk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