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현 교장 |
이용현 교장은 학생들에게 뚜렷한 목표와 이를 성취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열정적인 실행을 추구하도록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여기에 어른을 공경할 줄 알고 주변을 보살필 줄 아는 탁월한 리더십과 참된 인간성을 갖는 올바른 인재 육성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용현 교장은 “규모보다는 가치를 추구할 줄 알아야 한다”며 “학생들 스스로가 두드려 찾고 구하는 실력과 능력을 축적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이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맞는 높고 아름다운 목표를 세워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에게 주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용현 교장은 교육에서 가르쳐야 할 궁극적인 가치는 “남을 배려할 줄 알고 어려움과 아픔을 함께 나누는 것, 즉 온정적 마음”이라고 설명한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을 기르고 친구나 이웃들이 어려움을 당했을 때 더불어 마음 아파하는 온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는 것이다.
이용현 교장은 “앞으로 세계를 품은 탁월한 은어송 어린이를 육성,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신바람나는 섬김교육으로 전인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이영록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