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이날 ‘올레(Olleh) 경영’을 통합 이후 제2의 창업을 선도할 새로운 경영방향으로 설정했으며, CI도 기존 ‘KT’에서 ‘Olleh KT’로 변경했다.
‘올레’는 영문 ‘Hello’의 역순 표기로 역발상 경영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미래가 온다는 뜻의 미래 경영과 소통경영, 고객감동 경영의 중의적 의미와 경영방침을 담고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인 CI는 전 세계를 향해 펄럭이는 KT의 깃발을 상징하며,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KT는 이날 공식 CI변경과 함께 5대 경영방향 및 10대 전략과제를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이종섭 기자 noma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