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먹는 습관과 마음의 관계를 과학적으로 분석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31일간의 체계적인 4단계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다이어트 초기인 1~7일 동안은 음식에 대한 통제력을 기르고, 8~21일까지 생활습관 변화로 강력한 승부수를 띄운 뒤 22~28일은 다이어트 다지고 29~31일 동안 다이어트를 즐길 것을 권하고 있다.
부록으로 첨부된 ‘31일 습관변화 카드’는 락 다이어트의 행동원칙을 머릿속에 각인시키는 훌륭한 도구다. 본문 중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만 뽑아 새롭게 구성한 것으로 이 카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반복적으로 읽는다면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전나무숲/박민수 지음/182쪽/1만2000원
▲행복과 평화를 주는 가르침=이 책은 빠알리 경전 중에서 예불·예경·발원·예식·기도 등 독송하기에 적합한 경전에서 발췌 번역한 것으로 그야말로 보석처럼 빛나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모은 것이다.
이 책에서는 다른 어느 경전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부처님의 인간적인 면모와 바른 견해, 인격, 사유방식, 수행, 성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제1편에서는 예불·예경·의식·예식·기도 등 독경을 위한 경전을 모았으며, 제2편에서는 베풂·공덕지음·간병보시·효도 등 자비실천의 경전을 모았다.
제3편에서는 늙음·병듦·죽음·슬픔 등 한탄에 빠진 이들에게 주는 가르침을 모았으며, 제4편에서는 친구·우정·참된 친구와 거짓 친구 등에 대한 가르침, 특히 젊은 세대·군인·대학생·중고등학생·어린이·템플스테이 등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합당한 경을 모았다.
이 책은 부처님의 대표적인 교리를 모아 불교의 근본 가르침을 알도록 구성됐으며, 용도별로 분류해 이용하기 쉽고 유용한 것이 특징이다. 민족사/일아 역편/232쪽/9000원.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경영전략=이 책의 핵심은 MWB(Must-Win Battles), 즉 ‘반드시 승리해야 할 전투’다.
MWB는 조직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3~5가지 전투를 의미하는 것으로 현재보다 나은 성과를 올리려는 리더들을 위한 다양한 경험이 제시돼 있다.
이 책이 말하는 MWB의 가장 큰 의미는 조직 내부와 최고경영자들의 리더십 역량을 변화시킨다는 점이다. 어떤 기업이라도 적절한 리더, 팀 그리고 전략을 갖는다면 반드시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최고경영자인 가상인물 존 라이언의 MWB 여행을 통해 경영진이 어디서부터 문제점들을 풀어나가야 할지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한 마디로 이 책은 경영인들이 어떻게 MWB 여행을 성취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때문에 조직원들의 재충전을 통해 경영성과를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경영인들에게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럭스미디어/피터킬링.토머스맬나이트.트레이시키즈 지음, 박정현 옮김/352쪽/1만6500원./강순욱 기자 ksw@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