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은 교육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민원을 신청한 3000여 명의 민원인 중 700명을 대상으로 외부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전화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는 민원처리 결과, 신속·정확성, 담당공무원 수용태도, 합리성·공평성 등의 내용으로 실시됐다.
이 가운데 형평성, 접근용이성 등의 항목은 전년 대비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지만 신속·정확성, 정보검색가능성 등은 만족도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조사결과 미흡한 부분으로 지적된 민원서비스는 앞으로 개선해 나가고 최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록 기자 idolnamba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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