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나 재테크를 해 온 사람은 물론 난생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들이 동시에 나왔다. 자 프로와 아마추어가 한 자리에서 ‘투자’의 전략을 배워보자.
이 책은 투자자들의 심리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그 원인과 이유, 이를 방지하는 전략 등 지금까지 투자학 교과서가 전혀 다루지 않았던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개정판에서는 각 장마다 투자자 행태의 새로운 사례가 추가됐으며, 기분 및 감정이 투자자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새로운 시각에서 설명하고 있다.
스마트비즈니스/존 R. 노프싱어 지음/이주형,신현경 옮김/236쪽/1만1800원
주식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여자 주인공이 명품을 사기 위해 주식시장에 뛰어들게 되고 그녀가 겪는 무용담은 우리가 궁금해 하는 주식에 대한 이해로 연결된다.
이 책의 장점은 딱딱한 주식 책, 열권을 정독해도 모르는 주식이야기를 이처럼 쉽게 풀어내고 있다는 점이다.
필자는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여자들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는 주식 이야기를 달콤한 로맨스 속에 적절히 살려내는 필력을 과시한다. 주식이 어렵다는 선입견 때문에 그동안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
㈜신원문화사/정윤경,이효은 지음/224쪽/1만원.
재테크 초보자가 실패하는 이유를 ‘유행에 휩쓸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재테크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는 저자는 초보자가 곡 알아야 할 정보, 즉 재테크 노하우만 확실하게 익혀도 원금 손실 걱정 없이 착실하게 돈을 모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자신이 재테크 1학년이라는 생각이 들면 이 책을 펼쳐 보라.
한빛비즈㈜/김종도 지음/320쪽/1만3500원
/강순욱 기자 ksw@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