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아미 인사이드’는 한 장의 사진을 통해 군을 다녀온 남자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자는 취지로 최초 개설했으나 군에 간 남자 친구를 그리워하는 여자 친구, 아들을 만나 보고픈 부모님, 군 입대를 앞 둔 일반인 등 폭넓은 방문자 층이 형성되어 있다.
특전사 탑팀 선발, 군악병 성시경의 군 생활, 육군 부사관후보생 생활상 등 육군 관련 뉴스가 게재될 때마다 네티즌들은 한결같이 주목하고 있고 포털사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하곤 한다.
특히 특전사 탑팀 선발모습을 담은 블로그 뉴스는 조회수가 무려 24만여명을 기록하고 있으며,단일 콘텐츠로는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 daum사 ‘특종 블로그 뉴스’로 선정되기도 ?다.
포털 Daum사는 지난 16일 현재 12만여개의 블로그를 운용하고 있으며,육군 블로그 ‘아미 인사이드’는 ‘Daum사 306개 베스트 블로그’ 중 하나이고 육군 관련 48개 블로그 뉴스가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다.
육군 블로그 ‘아미 인사이드’에 네티즌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은 군의 다양한 활동상을 사진 중심으로 현장감 있게 전달해주기 때문이며,전문 사진작가의 군에 대한 뜨거운 열정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정훈공보실 웹진개발장교(대위 박성룡)는 “매일 같이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기 위해 고민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고 격려의 글을 많이 남겨줘 힘이 난다"며 "한 장의 사진을 통해 군 생활의 모든 것을 담아내 ‘다시 찾고 싶은 블로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계룡=김중식 기자 ccm-kj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