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센터는 16일 이사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하고 우선 연구개발 성과의 조기 상용화 및 신상품에 대한 활성화 촉진을 위해 제품제작도면이나 Mock-up(모형)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7억원을 들여 시제품 제작비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수출 유망상품에 대해서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지명도가 높은 World Trade Zone 잡지를 통한 제품 홍보를 지원하고 지역상품 수출 비중이 높은 일본과 중국을 대상으로 KOTRA 지사화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유통시장에 진입한 초기 기업 등에 대해서는 기업진단을 통해 판로를 알선하고 제품특성에 적합한 홍보 등 마케팅 방안을 맞춤형으로 지원해 주기로 했다.
안규상 대전중소기업지원센터본부장은 “국내외 경기침체로 기업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수출 등 판로 확보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판로지원팀을 신설하는 등 기업의 입장에서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실질적인 지원 기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명 기자 cmpark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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