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산림청(청장 정광수)에 따르면 수요자 중심의 산림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2008년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실태 종합 평가결과 20개 청단위 기관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청 민원만족도는 67%로 전년대비 7%p 상승한 반면 민원 불만족도는 20%로 전년대비 4%p 감소했다. 또 국민편의 증진을 위한 법령개정(7회) 및 자주하는 질문(FAQ) 등록(1100여건) 등 민원 감축을 위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산림청은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의 통계결과, 만족률 향상정도, 불만족률 감소정도, 민원처리기간 및 민원답변성실도 준수율, 민원감축 노력도 등 모든 항목에서 부처평균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치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산림청은 자체적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산림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민원처리 결과를 분석하여 본청 각과 및 소속기관에 전달하여 미흡한 분야를 개선하고 있다./배문숙 기자 mo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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