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원금은 보장하면서 국내 증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신상품인 하이-믹스(Hi-Mix)복합예금 18호를 1000억원 한도로 다음달 3일까지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믹스 복합예금 18호상품은 가입대상에 제한이 없고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저축기간은 1년이다. 또 세금우대나 생계형 비과세 상품으로 가입해 절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코스피(KOSPI)200지수의 만기지수(2010년 4월 2일 종가)가 기준지수(2009년 4월 6일 종가) 대비 같거나 상승한 경우에는 연5%의 수익률을 제공하며,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40% 이상 상승한 경우에는 연6.1%의 수익이 가능하다.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한 경우에도 만기 시 원금보장은 물론 연1.0%의 최저수익률을 보장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에 출시한 예금 상품은 우리나라 증시의 저점 형성에 대한 논의가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1년 후의 국내 증시가 현 수준만 유지해도 연5%의 수익을 제공하는 안정적인 구조로 설계했다”며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증시에 투자해 원금손실의 위험 없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카드, 최고 10% 적립되는 현대카드R10 출시
현대카드는 백화점과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금액의 최고 10%를 적립해 상품권 등으로 되돌려주는 ‘현대카드R1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는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5%,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적립해준다.
쇼핑적립 가맹점은 전국의 모든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할인점 이마트와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와 CJ 홈쇼핑,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수퍼마켓 롯데슈퍼 등이다.
카드 사용을 통해 쌓은 적립금은 백화점이나 할인점, 주유(현대오일뱅크) 상품권 또는 현대 기프트 카드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연간 신용판매 결제액이 1500만원 이상이면 5만원, 25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10만원의 적립금이 추가로 제공된다. 쇼핑적립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 신한생명, 신한프리미엄 건강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주요질병과 성별에 따른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하는 TM(텔레마케팅 판매) 전용 ‘신한프리미엄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한프리미엄 건강보험은 성인병에 대한 폭넓은 보장과 함께 고령화에 대비해 평생토록 입원, 수술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치료 중심의 종신전환 서비스를 도입한 상품이다.
종신전환 서비스는 주계약 만기환급금을 활용해 치료보장 기간을 종신으로 전환해 보험가입이 어려운 80세 이상 고연령층에 대한 치료비 보장과 함께 보장 재설계 옵션을 도입해 가입적격 여부에 관계없이 계약자가 보장내용을 재설계 할 수 있도록 권리가 부여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등 진단 시 2000만원의 진단급여금을 지급하며 남성의 경우 간질환, 당뇨병, 고혈압성질환, 위궤양 등, 여성은 골다공증, 빈혈, 갑상샘장애 등 성별에 따른 주요질환에 대한 수술, 입원치료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장해준다”고 설명했다./이경태 기자79yk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