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지난 3ㆍ1절을 전후하여 1주일간 백화점 정면에 대형태극기 현수막을 게양하기도 했었다.
백화점 측은 과거에도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용 태극기를 무료로 증정하거나 태극기 문양이 들어간 티셔츠를 공동으로 기획하기도 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바이 코리아(BUY KOREA) 상품전’을 테마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공동기획행사를 진행,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적극 홍보한바 있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애국심을 고취하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이유는 최근 경기불황으로 침체된 국민들에게 ‘나라사랑’이라는 감성마케팅으로 접근하기 위한 것.
백화점 관계자는 “건물 옥상에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태극기를 통해 국민들의 일체감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말했다./오희룡 기자 hu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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