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체 황사 관련 상품 전시=롯데백화점 대전점에서는 황사 유입을 막아주는 마스크와 탁한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 스프레이, 칼칼해진 목을 보호하기 위한 그린티, 황사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세안제 등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 테크노밸리점은 ‘황사용품 특별존’을 구성하고 삼겹살, 선글라스 등 관련 상품을 최고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기 시작했다.
백화점세이 식품매장에서는 목과 기관지 등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 삼겹살(100g·1490원), 목살 (100gㆍ1590원), 양념돼지불고기(100g·1500원)을 판매 중이다. 이 밖에 중금속, 먼지, 체내의 수은 등을 흡착해 배출을 돕는 미역ㆍ다시마(400g/1팩·8200원), 깐마늘(100g·700원), 양파(1.5kg/1망·4000원)와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주는 머위나물(100g·750원), 한재 미나리(200g/1봉·2500원),깐도라지(100g·1800원) 등도 판매 중이다.
5층 가전매장에서는 황사 제거에 효과적인 공기청정기능과 가습기능을 모두 가진 복합형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공기청정기능이 있는 에어콘, 가습기, 알러지 유발물질, 살균, 탈취, 먼지, 진드기 등을 제거해 주는 드럼세탁기 등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디앤샵에서는 효과적으로 황사에 대비할 수 있는 황사 마스크 피부관리용품 등 다양한 황사관련 용품들을 판매하는 ‘우리 가족 지키는 환절기 건강케어’ 기획전을 3월 말까지 진행한다.
▲화장품도 황사 대비=화장품업계에서도 황사에 대처하는 클렌징 기획상품, 자외선 차단용품, 황사방지크림 등을 내놓으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뉴트로지나는 황사가 심해지는 4월 한달 간,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대대적인 황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매장에서는 다양한 황사 프로모션팩을 판매하며 온라인에서는 뉴트로지나 웹사이트를 통한 피부과 전문의와의 1:1 상담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있다.
전국의 주요 할인매장에서 4월 한달 간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클렌저 정품 1개를 구매하면 화장솜, 여드름 피부용 비누(100g), 클렌저 샘플 2종을 추가로 증정하는 황사 프로모션 팩을 판매한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뉴트로지나의 대표적인 제품인 ‘딥클린 클렌저 샘플 4종 세트’ 또는 ‘스킨클리어링 샘플 3종 세트’을 증정한다.
애경은 포인트 데톡시안 클렌징 폼, 포인트 딥클린 스크럽 폼, 화장솜 등으로 구성된 ‘포인트 황사기획세트’를 내놨다. 아모레퍼시픽은 외출 전후 황사바람 및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줄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SPF40/PA++)’을 출시했다.
한국오르비스는 유분감이 많지 않으면서 자외선 차단력을 인정받은 썬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에 크림타입이었던 ‘썬 스크린 온 페이스’를 밀키로션 타입인 ‘뉴 썬 스크린 온 페이스(SPF34/PA++)’을 선보였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아예 황사가 피부에 닿지 않도록 보호막을 치는데 주력했다. 이 외에도 슬림생활건강은 미세한 황사입자를 자석처럼 끌어당겨 피부를 보호한다는 ‘아이스에이지팩’을 시판중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기본적으로 봄볕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씻어 황사잔여물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오희룡 기자 hu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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