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순산을 위한 디큐브 태교발레’강좌라는, 분만 시 가장 필요한 복식호흡과 골반이완, 괄약근 운동 등 하체강화를 통한 순조로운 분만을 위한 태교운동 강좌를 신설했다.
또한 평생교육을 위한 전문가 과정에서도 산모 도우미 과정과 베이비시터 과정을 다시 개설했다. 과정 수료후에는 각각 수료증이 발급돼 현업에서 일할수 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도 엄마가 직접 아이의 베넷저고리를 비롯해 손, 발싸개,신생아 모자, 턱받이, 짱구베게, 인형, 슈즈, 수유쿠션, 겉싸개 등 출산준비물을 준비하는 ‘DIY 출산준비물’을 비롯해 ‘탁틴맘 내일임산부 기 체조’,‘두뇌 발달 태교 동화’등의 강좌를 마련했다.
세이백화점도 11개의 예비맘 강좌를 개설했다. 손수 바느질을 통해 태교는 물론 출산 준비를 하는 ‘베이비 침선용품만들기’를 비롯해 ‘똑똑한 태교 용품 만들기’ 등의 강좌를 개설했다.
갤러리아 타임월드에서는 호서대 경매과정 책임 교수 장호성 씨의 ‘부동산 실전 경매’를 마련했다. 부동산 경매의 법률적 이론과 실무교육은 물론 경매 정보지 및 인터넷 보는 법, 경매 물건분석 요령, 법률적권리분석, 실전사례연구,주택과 상가임대차보호법, 투자사례연구 등을 강의한다.
세이백화점에서는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 성공하기’ 강좌를 진행한다. 부동산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부동산 투자 시 체크 포인트, 청약통장의 종류 및 내용 주택 임대차보호법, 향후 대전지역 아파트 분양현황 및 아파트 시장 전망 등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강의한다.
▲여행, 와인 등 다양한 교양강좌도 마련=갤러리아 타임월드는 세계 여행 전문가인 우석자씨의 ‘세게는 하나 여행길잡이’강좌를 연다. 20년간 세계 여행을 다닌 강사가 준비한 다양한 영상자료를 보며 여행준비는 물론, 각종 재난시 대처법 등을 배운다.
기초반에서는 해외여행 길잡이, 중남미 멕시코 마야문명, 잉카문명 페루, 삼바축제 브라질, 탱고의 나라 아르헨티나를, 심화반에서는 테헤란, 아즈드, 이스파한, 쉬라즈, 빔, 페르시아 이란과 프랑스, 모나코 등에 대한 간접 여행기를 배울수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베토벤 바이러스 등의 클래식 드라마의 열풍에 맞춰 ‘주제가 있는 음악감상’이라는 강좌를 마련했다.
바로크에서 후기 낭만 음악에 이르기까지의 작곡가들과 그들의 대표 작품을 해설과 감상할 수 있다.
세이백화점에서는 소믈리에 박광래씨의 ‘와인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와인의 기초 지식은 물론 시음법에서부터 와인의 역사에 대한 다양한 와인 정보를 배울수 있다.
또한 이번 학기부터 신규로 개설된 강좌 중 일부에 대해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강사와 수강생간의 집중이 필요한 강좌들에 대해 수강 정원을 소수로 한정하는 등 수강생을 위한 배려 측면에 초점을 맞췄다.
강좌기간은 3월부터 5월까지 3달이며, 접수기간은 각 백화점, 할인점별 데스크 및 인터넷 접수(www.dpt.lotteshopping.com)로 모두 지난1일부로 시작됐다. /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