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 퇴근 시간대에는 짧게는 두 번, 길게는 세 번 까지 신호를 받아서 통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운전에도 예의가 있다. 운전은 상대방과 마주보고 대화하지는 않더라도 각종신호를 예고해줌으로서 말없는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앞서가는 차량이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하려면 좌측 또는 우측 방향지시등을 미리 켜줌으로서 뒤에 오는 차량에게 추돌을 방지하고 미리 조심하라는 예고기능하고 돌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비상깜빡이를 미리 켜줌으로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케 하는 무언의 대화로 예고기능을 하는 것인데 가끔 운전자 들이 이러한 무언의 예고 기능에 대한 예의를 잘 지키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깝다.
또 한 가지는 야간에 도로를 운행하면서 교행 하는 차량과 교차로에서 신호대기 하는 차량을 살펴보면 전조등을 상향조정한 채로 교행을 하거나 교차로에서 좌,우회전을 할 차량임에도 방향지시등도 켜지 않은 채로 신호를 기다리고 있거나 전조등을 아예 상향조정해 놓고 있는 차량이 대부분이다.
“특히” 승용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차체가 놓은 승합차량이나 화물, 버스 등의 경우에는 전조등의 높이가 높고 밝기 가 승용차에 비하여 월등하기 때문에 야간운전에 애를 먹고 있다.
자동차 홍수시대에 살고 있는 이 시대에 얼마든지 지킬 수 있는 사소한 운전예절이라도 신경 써서 지킴으로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순식간에 잃을 수 있는 교통사고를 미리 예방하여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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