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설문내용은 일반 민원의 접근성, 편리성, 신속정확성, 대응성, 형평성의 5개 부문과 인터넷 민원의 만족도 조사였으며, 측정치는 매우불만(1점)부터 매우만족(10점)까지였다.
각 항목별 만족도를 보면 민원처리의 신속정확성이 9.12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민원처리 형평성 9.02점, 공무원의 대응성 8.71점, 민원처리의 접근성 8.64점, 민원신청의 편리성 8.21점, 인터넷 민원 만족도 8.01점 순이었다.
반면 개선·건의 사항으론 주차장 부족, 여권민원 수수료 카드결제 등이 제기돼 앞으로 민원인 주차 공간 확보와 민원수수료 결제방법 개선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욱 기자 dearw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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