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은 온라인으로 건강보험 이의신청을 하게되면 이의신청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종이문서로 청구하는 번거로움도 없앨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이의신청은 건강보험 권리구제제도 및 처리절차 안내, 용어 설명, 서식 제공 및 주요 결정사례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국민들이 온라인으로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난 후에와 이의신청위원회의 결정이 있게 된 후에는 즉시 SMS 및 E-mail된다.
국민건강보험 대전본부 박애순 과장은 “이번 ‘이의신청 인터넷 서비스 시스템’운영을 계기로 공단이 국민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 시키겠다”고 말했다./조양수 기자 coolj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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