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은 브랜드를 조직 내에 심고 실현하는 데 실제적으로 모범이 되는 기업의 사례를 들려주며 시작한다. 우리에겐 생소하지만 ‘파타고니아’라는 매우 독특한 스포츠 용품 생산 기업을 소개한다. 파타고니아의 기업문화를 통해 브랜드의 특성을 살펴보고, 직원들이 브랜드를 정의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 사람들인가를 보여준다. 책든사자/니콜라스 인드 지음, 김기완 옮김/278쪽/1만3000원
▲경영불변의 법칙= 이 책은 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해야 할 경영자와 리더를 위한 지침서로, 내외부적 환경에 휘둘리지 않고 변함없이 수익을 내며 성장하는 기업들의 경영 원칙을 소개한다. 저자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의 해결책을 생존, 변화, 의사소통, 사명, 형평, 성과, 발견, 다양성, 성장, 혁신 등 조직 내 10가지 자연력에서 찾았다.
이들은 사람들이 의식하지도 못하는 사이에 조직의 성패를 가르는 요인이 되곤 한다. 이 자연력을 다루는 접근방법은 조직 내의 경영자로서 또는 리더로서 성공을 크게 좌우할 것이다.
크라이슬러의 회생, 변화를 수용하지 못해 위기를 맞은 스위스 시계 산업, 미국 파이어스톤 사의 대규모 타이어 리콜 사태 등 실제 사례를 통해 경영원칙의 중요성을 확인시켜준다. 전나무숲/피터 R가버 지음, 손정숙 옮김/276쪽/1만 3000원
▲지구의 역사= 지구의 탄생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의 지구의 과정을 과학적으로 알아보는 책 . 전문적인 내용과 내용이 자세하게 설명된 생생한 컬러 그림이 지구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 DNA, 유전자서열, 암석의 표면, 지질의 구조 등 지구에 대해 과학적으로 심도있게 다가가 아이들의 과학 지식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총 5장으로 이루어져 지구의 발달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이책은 각 장마다 지구의 발달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연대표로 정리하고, 지구의 발달 순서로 내용을 볼수 있다. 세용/유리카스텔 프란치ㆍ니코 피트렐리 지음/128쪽/3만2000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