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연합 부설 ‘빈곤의 여성화해소운동본부’는 최근 여성부의 지원을 받아 ‘여성을 위한 경제교과서’를 발간했다.
신문에 자주 등장하는 경제용어에 대한 설명부터 생애주기에 맞춘 재무설계 노하우, 저소득 여성 가장을 위한 지원제도 등 여성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로 구성됐다.
책 사이사이에 삽화를 그려 넣어 경제를 어려워하는 여성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했다. 가지고 다니며 볼 수 있게 63쪽 분량의 소책자로 제작한 것도 특징이다.
발행 부수는 총 1만 부. 주로 한 부모 여성과 비정규직 등 근로 빈곤 여성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여성연합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짜장’ 후원 일일찻집
어린이도서관 ‘짜장’은 ‘책 읽는 마을, 책 읽는 어린이’라는 주제로 오는 15일 샘이 깊은 물(목동 사거리 인근) 후원 일일찻집을 연다. 어린이 동시 낭송대회, 책읽는 오두막, 낭독의 기쁨 등 문화공연들과 간단한 다과회가 진행된다. 문의 226-3534.
▲대전YWCA 가정폭력 상담소
대전YWCA 가정폭력 상담소은 ‘11월 토요 부부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오는 15일 대전YWCA 2층 대회의실에서 오순숙 YWCA 전문상담원이 상대방의 욕구강도 알아보고 이해하기, 나의 스트레스와 분노 다스리기, 부부 갈등 혹은 가정안에서의 갈등을 푸는 기술 배우기 등을 설명한다. 문의 254-3038~9./배문숙 기자 moon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