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간 동안 사랑愛적금도 0.3%의 우대금리를 적용, 가입기간 3년짜리의 경우 최고 연 7.05% 의 금리를 제공한다.
하이킥플러스예금Ⅱ 는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고객이 직접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를 전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금리 확정방식과 전환방식으로 나뉜다.
금리 확정방식은 정기예금처럼 가입시 금리가 만기까지 확정되는 방식이고 금리 전환방식은 가입기간 1년중 6개월이 지나면 고정금리(확정이율형)와 변동금리(변동이율형)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고객은 거래기여도, 거래금액에 따라 확정이율형은 최대 0.9%p, 변동이율형은 0.7%p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이 상품의 최종 판매금액이 5조원, 8조원을 달성할 경우 각각 0.1%p 및 0.2%p 추가금리를 준다. 이에 따라 확정이율형은 최고 연 6.6%, 변동이율형은 6.69%에 이른다.
아울러 지난 5월 출시된 시장금리 연동형 적립식 상품인 사랑愛적금도 지난 1일부터 두달동안 0.3%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지급한다. 3년제 적금인 경우 최고 연 7.05% 금리가 제공된다. /조성수 기자 joseongsu@joongdoilbo.co.k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