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씨외에도 대전한빛고 교사 이순씨. 천성보호작업장 직업훈련교사 이용진씨. 대덕특수교육원 원장 박남영씨. 한국마사회대전지점(지점장 윤창환). 대덕구청 노미란씨, 유성구청 신재숙씨, 서구청 김현숙씨 등 8명이 대전시장상을 받는다.
또 12명이 국회의원상을 받는 가운데 임영호 국회의원상은 동구기초푸드뱅크 허영숙씨, 대전시동구자원봉사협의회 박희준씨가 수상한다. 권선택 국회의원상은 중구자원봉사협의회 장송옥씨, 한경 대표이사 한광규씨가 받게 됐다.
박병석 국회의원상은 코레일차량기술단 코레일 세상봉사대. 동구노인종합복지회관 이양구씨가 받는다.
이재선 국회의원상은 등불어린이집 원장 서은애씨. 대전시서구자원봉사회 허정숙씨가 선정됐다. 이상민 국회의원상은 유성구자원봉사회 운영위원 서순자씨, 좋은 친구들 박은희씨가 받고. 김창수 국회의원상은 대전시행정도우미자원봉사회 최인덕씨. 대덕구 무료빨래봉사단 배경희씨가 수상한다.
대전시의장상은 온달의 집 생활재활교사 윤성희씨.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김경은씨. 자강의 집 생활복지사 경규호씨, 목원대 음악대학 겸임교수 강소영씨. 배재대 복지신학과가 받는다.
대전시교육감상은 충남고 2학년 이호중 학생. 노은고 1학년 이명훈 학생. 대성고 3학년 김재현 학생이 받는다.
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은 법1동새마을문고 회장 박범화씨. 충남도시가스 `나누우리`, 유성구노인복지관 조리사 강태이씨. 대전장애인심부름센터 김명화씨. 대전은혜의집 박명주씨. 금성노인복지센터 이진용씨. 대전충남재향군인회 부장 방명수씨. 우송대 의료사회복지학과 임정미 학생. 구세군정다운집 원장 이부순씨가 수상한다.
이밖에도 유성구노인복지관 은빛봉사단 등 16개 단체와 개인이 대전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받는다.
이날 코레일 사회봉사단과 (주)금성백조와 (주)한화타임월드. (주)한화갤러리아 동백점. 장세일 꿈돌이랜드 대표이사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다.
시상식후에는 사회복지지설과 기관 16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복지홍보관 운영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복지기관에 대한 이해와 참여활동을 돕게 된다. 이밖에도 체험코너에너는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과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되고 수지침 , 페이스페인팅 , 풍선아트, 네일아트, 발마사지, 복지용품 체험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정부는 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를 통해 지난 2000년을 원년으로 매년 9월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정했고 그로부터 1주간은 `사회복지주간`으로 정해 사회복지증진 유공자를 발굴, 포상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joongdoilbo.co.k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