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200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국어국문학과 김범회씨 등 학사 830명, 전자공학과 유욱상씨 등 석사 423명, 생물학과 박선재씨 등 박사 140명 등 전체 1393명에게 학위를 수여한다.
이날 졸업식에서 송용호 총장은 박사 학위 수여자 140명 전원에게 일일이 학위증을 직접 전달하며,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도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졸업자에게도 학위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점은행제로 충남대 총장 명의로 유은숙씨 2명이 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송용호 총장은 이날 학위수여식사에서 “대학 졸업을 위해 다른 어떤 교육과정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던 것처럼 앞으로 졸업생들의 앞날은 더욱 넓고 원대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며 “취업을 이룬 직장에서, 또 다른 연구 환경에서 충남대학교 출신으로서 인격적인 면과 실력 모두,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달라”고 당부한다.
한밭대도 22일 오전 11시 문화예술관에서 학위 수여식을 갖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설동호 총장이 졸업식사를, 김승수 총동문회장이 축사를 하고, 박사 3명, 석사 16명, 학사 217명 등 총 236명의 졸업생에게 학위를 수여한다./오희룡 기자 huil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