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어린이의 머리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구명조끼도 필요한 데, 최근에는 목 받침대가 있는 구명조끼나 호루라기가 달려있는 등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도 많다.
#전자제품=올 여름 휴가지에서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하기 위해 필수품인 디지털카메라. 여행가방의 무게와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DSLR보다는 콤팩트형이 휴대하기 좋다. 카메라가 물에 빠질 것을 대비해 방수 팩을 같이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휴가지에서도 멋 내기를 잊지 않기 위한 특별 아이템도 있다. 초소형 사이즈의 미니 다리미를 비롯한 미니 헤어드라이기, 미니 면도기 등은 휴대도 간편하고 효과도 그만이다.
#바캉스패션=올 여름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선 드레스. 가벼운 데다 등 부분이 많이 파여 있어서 비키니 위에 겹쳐 입을 수 있으며 멋스러움도 더한다. 비키니에 스커트를 추가한 스리피스, 탑을 추가하거나 선 드레스를 추가한 포피스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선글라스도 필수 아이템 중 하나. 올 여름 유행 선글라스는 지난해에 이어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다.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큰 렌즈와 두꺼운 뿔테, 화려한 문양 등이 특징. 비행기 조종사가 즐겨 쓰는 스타일로 유명해진 보잉 선글라스도 최근 인기다. /박은희 기자 kugu9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