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추천하는 스승의 날 선물을 살펴본다. 또 올해로 성년을 맞는 주인공들을 위한 선물도 알아본다.
◇스승의 날
▲건강차=목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직업의 특성에 맞게 목을 보호할 수 있는 건강차. 스승의 날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백두산에서 자생하는 진달래과의 늘푸른 관목으로 만들어 향긋한 솔향과 박하양이 그만이다. 스트레스와 피로회복에 좋은 이슬차와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잎차, 피부에 좋은 녹차도 좋다. 가격은 2만9000~4만8000원선.
▲와인=최근 웰빙 열풍과 함께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와인. 술을 자주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와인에 대한 부담감이 없고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대도 많아 선물로 주기에도 좋다. 와인을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금상첨화지만, 일반적으로 남자 스승에겐 적색의 레드 와인을 여자 스승에겐 도수가 약하고 달콤한 화이트 와인이 적당하다. 가격대는 3만~8만원선.
▲의류 및 소품=의류와 패션 소품도 스승의 날 대표선물 중 하나. 40대 이상 선생님에게는 클래식한 느낌의 셔츠나 넥타이, 패션소품을 권할 만 하다. 20~30대 젊은 선생님에게는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젊은 감각을 살릴 수 있는 캐주얼 의류나 패션소품이 좋다. 여성이라면 지갑이나 가방도 고려할 만하다. 셔츠는 10만~15만원선, 모자는 10만~12만원선.
◇성년의날
▲IT기기=최근 선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IT기기다. 그 중에서도 MP3, 디지털카메라 등이 인기며 최근에는 두뇌 게임도 선호도가 높다. 아이리버100은 동영상, 라디오, 어학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캐논의 IXUS 90은 1000만 화소로 화질이 좋은데다 손 떨림 방지 기능까지 갖고 있다. 가격은 아이리버100이 10만8000원, 캐논 IXUS 90은 38만9000원선.
▲향수=계절과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많이 달라지긴 하지만 향수를 처음 접한다면 무난한 향이 선물로 좋다. 마이제이콥스의 데이지는 산딸기, 바이올렛, 레드자몽 등 7가지 향이 들어있어 여성스러움을 느끼게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페파리의 라이트에센스는 스원한 프레쉬 플로랄 프루티 계열로 남성에게 좋다. 가격은 4만5000원~6만9000원선.
▲화장품=외모에 많은 신경을 쓰고 꾸밀 시기인 만큼 화장품도 선물로 추천할 만하다. 화장품을 선물할 때는 사람의 피부타입에 대한 정보를 미리 익힌 후 선택하면 피부 트러블을 줄일 수 있다. 스킨, 로션으로 구성된 기초제품부터 여름을 대비한 썬크림, 립글로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박은희 기자 kugu9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