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유통가에서도 어버이날 선물로 건강과 관련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유통업계 바이어들이 추천하는 어버이날 선물은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본자. <편집자 주>
▲숙면 용품=메모리폼 베개, 매트리스 등 숙면을 돕는 제품들도 어르신을 위한 선물로 좋다. 어깨의 형태를 자연스럽게 받쳐줄 수 있도록 설계된 메모리폼 베개는 잠자리가 불편해 잠을 못 이루는 어르신들에게 효과적이다.
충격 흡수층 소재로 머리에 주는 충격을 없애고 일정한 높이를 유지키셔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제작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목뼈에서 허리까지 연결되는 뼈의 자세를 편안하게 고정시켜 허리 통증에도 효과가 있다. 가격대는 천차만별이며 베개는 11만~28만원선, 매트리스는 15만~150만원선.
▲건강보조기구=안마기는 고가이긴 하지만 어른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주무름, 지압, 두드림, 마사지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는 안마기는 다양한 기능만큼 어르신에게 시원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가격은 200만원~1000만원선.
▲현금과 상품권=어버이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에 설문조사를 하면 당연코 1위를 차지하는 현금. 다소 성의가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부모 스스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커 현금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또 최근 들어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