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할인쿠폰 발행…각종 혜택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오면서 지역 유통가에 어린이들을 겨냥한‘키즈 마케팅`이 한창이다.
최근 출생률 저하와 핵가족화 등의 영향으로 내 아이만은‘최고 명품`으로 키우겠다는 가정이 늘면서 유통업체에서 진행되는 아이 관련 행사에 부모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런 만큼 유통업체들은 어린이를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로 인식해 미래고객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펼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림그리기, 동요제는 백화점 주최=어린이 날을 겨냥해 지역 백화점들이 모두 그림그리기 대회와 동요제 등을 연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은 환경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동요제를 진행한다. 그림그리기 대회는 만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환경을 테마로 하는 자유주제다. 동요제는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어린이들이 어린이 날 전날인 4일 대회를 갖는다. 입상자는 트로피와 상장,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받는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오는 27일‘제29회 롯데백화점 어린이 환경미술대회`를 갖는다. 전국 24개 전점에서 환경부, 환경재단, 환경운동연합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그리기 대회는 총 111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백화점 세이도 어린이 미술대회와 동요제를 나란히 연다. 미술대회는 4일 오전 11시부터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진행,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뉘어 실시된다. 접수는 전화(229-2912~3)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동요제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날 오후 3시 백화점 정문 열린 무대에서 펼쳐진다. 사전에 제출된 CD 또는 테이프 심사를 걸쳐 20명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할인행사 및 이벤트도‘풍성`=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어린이 날에 앞서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8층 행사장에서 어린이 날 맞이 큰잔치 행사를 갖는다. 또 2일부터 4일까지는 웅진씽크빅과 함께하는 아동무료 적성검사를 하며 2일부터 3일까지 바비 매장에서는 어린이 메이크업 쇼, 4일은 브랜드별 공정고객을 초청 패션쇼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유아동복 전매장에서는 브랜드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해 포인트별로 사은품을 주며 구매실적에 따라 브랜드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준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는 유아동복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블루독`할인전을 비롯해‘캔키즈`,‘베베`할인전을 열며 타임월드 공연장에서는 전속극단이 준비한 어린이 뮤지컬을 평일 1회, 주말 3회에 걸쳐 공연한다.
백화점 세이도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이솝우화를 소재로 한 뮤지컬‘개미와 배짱이`를 선보인다. 여기다 세이 아트홀 어린이 회원에게는 아동극 관람시 30~40% 할인혜택을 주며 동반 3명에 한해 추가 할인혜택을 주기도 한다.
▲대형마트는 할인쿠폰 제공=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할인해 주는 쿠폰북을 발간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매월‘아이짱쿠폰`을 발행, 회원 가입을 통해 기저귀, 물티슈, 우유 등을 할인받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마트도‘맘키즈클럽`에 회원가입하면 격월로 에누리 쿠폰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유용한 육아정보 및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훼밀리카드 고객 중 임산부 및 만3세 미만 아이를 둔 회원에게는 베이비클럽을 만3~7세 아이를 둔 고객에게는 키즈클럽을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에 가입되면 3개월마다 상품쿠폰과 편의시설 및 제휴 서비스 할인쿠폰, 연령별 육아정보, 무료강좌 등의 내용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박은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