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기존 매직엔 웹사이트는 문을 닫고, 유선 매직엔에 있었던 각종 다양한 서비스는 쇼 2.0으로 통합돼 KTF의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KTF 고객의 이-메일 주소도 공식적으로 ‘@maicn.com`에서 ‘@show.co.kr`로 변경된다.
사용자 환경(UI)도 개선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 본 검색단어와 사진, 이미지 등을 시각적으로 소개하는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기능과 고객이 등록한 연령, 직업 등의 기본정보와 통화패턴 등을 분석해 유용한 정보를 추천하는 맞춤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또 개편된 쇼 인터넷에서는 날씨, 운세, 싸이월드, 이-메일, 증권, 뉴스 등 개인정보를 설정해 놓으면, 여러 접속경로를 거치지 않고 관심내용을 정보이용료 무료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위치기반 서비스도 활용해 주변의 유용한 맛 집, 쿠폰, 교통 정보도 보여준다.
이와 함께 KTF의 최신 무선 브라우저(KUN 3.0)를 기반으로 무선인터넷에서도 ‘팝업(Pop-up)` 기능을 지원,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개편된 쇼 인터넷은 KUN 3.0 무선 브라우저가 탑재된 최신 단말기 4종(SPH-W3400, SPH-W3600, SPH-W4100, EV-W350)에서 현재 이용가능하며, 추후 서비스 가능 기종을 확대할 예정이다./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