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테크노밸리 내 13-6-3블럭에 들어설 한신 S-메카는 대지면적 1만 7542㎡`건축연면적 7만 6410㎡에 지하2층`지상7층 규모로 지난해 4월 착공해 2008년 3월 완공될 예정이다.
(주)한백산업개발이 시행하고 한신공영(주)가 시공하는 이곳에는 아파트형공장 외에 근리생활시설과 기숙사, 헬스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분양가는 3.3㎡ 당 270만-324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특히 아파트형공장 ‘한신 S-메카’는 가운데 부분이 중정형구조로 설계돼 각 호실마다 채광이 잘 되고 국내 최초로 발코니에 전용 화장실과 샤워부스가 설치된다.
각 호실별 시스템 박스와 전열교환기, 공용부 조명제어 및 전력 원격 검침시스템,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CCTV가 설치되며 디지털 지상파 및 위성 수신 설비가 갖춰진다.
7층에는 사원 숙소용도로 리빙텔(기숙사)이 들어서 일반 분양되며, 2층에는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430㎡ 규모의 대회의실과 5층에 해외 바이어와 미팅시 활용 가능한 148㎡ 규모의 소회의실이 들어선다.
‘한신 S-메카’는 입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층별 드라브인 시스템 및 주차장이 들어서는 등 입주자의 근무환경을 고려한 자연친화적으로 건립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 배후 주거지역으로서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대덕테크노밸리 중심 업무시설용지에 접하고 있어 외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데다 인근에 경부고속도로 대덕밸리 및 신탄진인터체인지 등이 위치해 교통의 중심지로 최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수도권 과밀억제 권역에서 2년 이상 공장시설을 운영한 중소기업 및 수도권 과밀억제 권역에서 3년 이상 본점 또는 주사무소를 둔 법인의 본사기능 이전 기업에는 법인세를 5년간 100% 감면, 이후 2년간은 50% 감면해주는 혜택을 받는다.
첨단기술 기업으로 대덕R&D특구 외 지역에서 대덕 R&D특구로 이전하는 기업은 소득 발생 후 3년간 법인세가 100%, 이후 2년간은 50% 감면을 받게 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