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을비수기 유통업계 세일大戰

[유통]가을비수기 유통업계 세일大戰

가격 낮게 만족 높게… 알뜰구매 최적기

  • 승인 2007-10-14 00:00
  • 신문게재 2007-10-15 8면
  • 김민영 기자김민영 기자
롯데百 가정생활 알뜰 3일장·뚜띠특집전
갤러리아 톱브랜드 신사정장 최고 70% 할인
세이百 구매고객 상품권·샤인골프 오픈행사


조류독감이 유행할 때 치킨집을 가면 극진한 대접을 받는다고 한다. 한 겨울에 냉면집을 가도 대우가 남다르다.

이유가 무엇일까. 손님을 찾아보기 힘든 비수기이기 때문이다. 추석이 끝나자마자 지역 유통업계가 비수기로 접어들었다.

이에 지역 유통업체들은 비수기를 탈피하기 위한 각종 할인행사와 증정행사,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알뜰 소비자들은 비수기를 놓치지 않는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균일가전과 사은행사를 준비했다.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16일부터 18일까지 ‘가정생활 알뜰 3일장`을 마련했다. 대전침대 48주년 기념 특별기획, 한일카페트 이월상품전, 키친아트·퀴센스 균일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잡화팀에서는 16일부터 23일까지 ‘캐릭터 슈즈 소다, 뚜띠 특집전`을 열고 정상가 대비 30~40% 저렴한 가격에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

16일부터 21일까지 3층 행사장에서는 ‘롯데단독 베스티벨리 추동상품전`을 열고 재킷, 코트, 바지, 트렌치코트 등을 실속가에 구매할 수 있는 찬스를 제공한다. 또 행사상품 20만원 이상 구매시 특별한 혜택도 준다.

5층 남성팀에서는 16일부터 18일까지 5층 행사장에서 ‘올젠 캐주얼 특집전`을 연다.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은 추석 이후 소비심리 회복을 위한 각종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남성의 계절 가을을 맞아 대규모 남성정장 대전을 진행한다. 신사정장 TOP브랜드인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캠브리지, 맨스타 등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브랜드에서부터 지방시, 빨질렐리, 니나리찌 등 라이센스 정장에 이르기까지 30%~70%까지 큰 폭의 할인행사를 벌인다.

균일가 판매행사도 열린다. 각 층별로 에스컬레이터 주변이나 엘리베이터 홀에서 진행되는 균일가 행사에서는 이월 상품전과 기획 상품전 등 저렴한 상품위주의 판매행사를 개최한다.

또 요일별 시간별로 주말과 평일에 1층에서 오후2시부터 6시까지 1시간마다 스카프, 양말, 액세서리 등 5000원~1만원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타임월드점은 할인행사와 함께 증정행사 또한 다양하게 마련했다. 1층 화장품 코너에서는 스페셜 기획세트를 구성하고 구매고객들에게 기초화장품 샘플이나 파우치, 여행용세트 등을 증정하며 침구류 구입고객에게는 주방타올과 무선주전자, 홈그릴, 전기 오븐 등을 증정한다.

갤러리아 신사대전에서는 폼클렌징과 명함지갑, 여행용가방, 휴대폰충전기 등 다양한 형태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DKNY와 크리스챤 라끄르와에서는 60만원·100만원 구매고객에게 4만원·7만원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인터넷식품관 7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미용사각티슈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월평균 1회씩 발송되는 DM은 갤러리아백화점 카드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며 3만원이상 갤러러리아카드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리빙스타보온병, 라벤더 접시세트, 러그발매트, 리앙후라이팬을 증정하고 일부품목에 대한 5%할인권 및 화장품 기획세트 특가구매권, 전문식당가 10%할인권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백화점세이는 이벤트홀 구매고객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18일까지 10·20만원 이상 구매시 세이상품권 5000원·1만원권을 각각 증정한다. ‘샤인골프 신규 OPEN 축하`이벤트도 열려 구매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하며 구입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이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대형마트들은 생일과 각종 기념일을 챙기며 고객 감사 세일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수상기념으로 고객감사 6대 기획전을 연다.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샴푸, 화장지, 섬유유연제, 쌀, 두유 등 생필품 위주의 상품을 파격세일 행사를 갖는다.

이마트 서대전점은 월마트에서 이마트로 변경된지 1년을 맞아 성원감사 파격가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사은축제는 LCD TV를 비롯한 압력밥솥, 전자레인지, 상품권 등 경품을 내걸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축제를 연다. 또 포도, 삼겹살, 화장지 등 30여 제품에 대한 성원감사 파격가 세일을 벌인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수능 영역별 분석] 1등급 구간대 국어·수학 만점 맞아도 경쟁력 확보 어려울 듯
  2.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3. [2025 수능 현장스케치] 수험생 부모들 긴장한 모습 역력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 있길"
  4. [2025 수능] 대전·세종·충남서 한마음 한뜻 수험생 지원 대작전(종합)
  5. 환경단체 세종보 밤샘농성 200일 넘어 '겨울로'…사태 장기화 부담
  1. 한국타이어 2024년 임금 협상 잠정합의
  2. [양동길의 문화예술 들춰보기] 아버지 세대 얘기?
  3.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11월15일 금요일
  4. 트럼프 승리가 시사하는 경제정책은?
  5. [수능 이후 대입전략] 대학별 수시 논술·면접고사 준비 이렇게…

헤드라인 뉴스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상권 분석 17. 대전 대흥동 카페

[대전 자영업은 처음이지?] 지역상권 분석 17. 대전 대흥동 카페

자영업으로 제2의 인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정년퇴직을 앞두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만의 가게를 차리는 소상공인의 길로 접어들기도 한다. 자영업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나 메뉴 등을 주제로 해야 성공한다는 법칙이 있다. 무엇이든 한 가지에 몰두해 질리도록 파악하고 있어야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때문이다. 자영업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으로 불린다. 그러나 위치와 입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아이템을 선정하면 성공의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에 중도일보는 자영업 시작의 첫 단추를 올바르게 끼울 수 있도록 대전의 주요 상권..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역대 최대 N수생' 2025학년도 수능 작년보다 쉬웠다… 변별력 확보 관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14일 전국 85개 시험지구 1282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졌다. 의과대학 정원 확대로 N수생이 역대 가장 많이 응시한 이번 수능은 전반적으로 전년도 수능보다 체감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변별력 확보가 어려워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025학년도 수능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출제했다는 게 출제본부의 설명이다. EBS 연계율을 평균 50% 수준으로 하고 2023년 6월 교육부의 사교육 경감 대책에 따라 이른바 '킬러문항'을 배제하는 방향으로 출제됐다. 최중철..

무인카페 비밀번호 알아내 500만원어치 무단취식한 고등학생들
무인카페 비밀번호 알아내 500만원어치 무단취식한 고등학생들

대전 한 무인카페에서 10대 무리가 돈을 내지 않고 음료를 수차례 뽑아 마신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 점주는 이 학생들로 인해 500여 만 원의 손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한 무인카페 점주로부터 '돈을 내지 않고 음료를 뽑아 먹은 학생들이 있다'는 신고를 받았다. 해당 점포의 키오스크(무인 단말기)에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무료로 음료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점주는 비밀번호를 통해 마신 음료의 금액이 과도하게 많다는 사실을 파악한 후 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인근 고등..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우리 딸 파이팅’ ‘우리 딸 파이팅’

  • 수능 끝…‘고생했어 우리 딸’ 수능 끝…‘고생했어 우리 딸’

  • 수능 기다리는 수험생들…‘긴장되는 순간’ 수능 기다리는 수험생들…‘긴장되는 순간’

  • 2025학년도 수능 D-1, 유의사항 읽는 수험생들 2025학년도 수능 D-1, 유의사항 읽는 수험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