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형일)과 한국엑스오일(대표 송길엽)은 9일 오전 11시,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실에서 기업관계자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간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남대와 한국엑스오일은 ▲유화연료유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 ▲상호 기술교류(자문 및 지도) 및 정보교류 ▲우수 인력에 대한 집중 양성 ▲연구 인력 및 실험 실습 자재 공동 사용 등 교육지원 ▲학술 및 학문관련 자료지원 및 지도 등 각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 한국엑스오일㈜ 송길엽(가운데 왼쪽) 대표이사와 김형일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이 9일 충남대에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
이와 함께 이날 협약식에서는 유화연료에 대해 다년간의 연구로 전문성을 쌓아온 기계공학과 류정인 교수가 한국엑스오일 기술고문으로 위촉됐다. 충남대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친환경적인 연구와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산학협력단 김형일 단장은 “한국엑스오일과의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와 정보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길엽 한국엑스오일 대표는 "이번 산학협동 협약식을 통해 좀 더 학술적인 정립 및 과학화된 장비와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이로 인해 한국엑스오일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엑스오일은 ‘코엑스오일`이란 브랜드로 유화연료 판매를 위해 현재 한국석유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성능평가 테스트를 받고 있으며, 글로벌 규격에 맞는 연구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