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백화점들이 손님들의 서비스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문화센터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일반 학원과는 비교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에 수준 있는 다양한 강좌를 골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을 겨냥한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면서 자기개발을 하려는 직장인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어떤 강좌 선보이나=대전지역 백화점들이 각기 400~500여개 강좌를 준비하고 가을학기 회원모집에 들어갔다. 어떤 강좌를 알차게 준비했을까?
맞춤특강.체험이벤트 등 강화
악기.사진 직장인 강좌 ‘눈길’
타임월드점은 또 대전지역 유일한 강좌로 정경애 미술읽기, 세계 여행길잡이, 해외관광영어 등을 선보였다. 세계여행 길잡이는 20여년간 세계여행을 다닌 강사가 준비한 다양한 영상자료를 보며 누구나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강좌로 지중해 연안의 문명의 발상지 이집트, 동양과 서양의 행복한 만남 터키, 인디아나존스 최후의 성전 페트라, 시리아, 요르단 등의 길잡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가을학기는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눈에 띈다. 바이올린, 플릇, 해금 등 다양한 악기를 비롯한 미술, 댄스&건강, 사진, 와인아카데미, 생활홈패션, 전문가 과정, 어학 등 섬세하고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이 가운데 대전와인 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와인 100배 즐기기 강좌는 사교와 비즈니스의 빠질 수 없는 기호품 와인에 대한 기초상식을 알아보고 다양한 와인을 시음해 보는 재미있는 강좌다.
이밖에도 회원참여형 이벤트로 제2회 타임월드 백일장, 제10회 회원미술전과 문화센터 오픈 10주년 기념 행사로 ‘계룡산 국립공원` 환경탐사 무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대전지역 전문기관 견학, 원거리 현장체험 학습 등 어린이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직장맘 자녀교육 프로그램 선봬
아기요가.태교교실 등 독점기획
이번 가을학기는 지난해보다 5%가량 늘어난 4500여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학기는 인기강좌인 엄마랑 아가랑 강좌중 취약했던 교구놀이 수업을 대폭 강화하고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직장맘들을 위한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일요일만 수업을 진행하는 ‘일요 뮤직카툰`을 비롯해 엄마와 함께하는 신체활동 놀이 체육프로그램인 ‘러닝아니 에볼루션`, 동요·영어동화 등의 놀이활동을 통해 엄마와의 유대관계를 형성해 주는 ‘이키아이키 에볼루션` 강좌를 각각 신설했다.
시즌, 테마별 맞춤 일일단기 특강도 지난해보다 16% 늘렸다. 지난해 쌍춘년으로 12월 말까지 결혼하는 커플들이 급증하면서 올해 임산부들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특히 이들 임산부와 초보 엄마들을 위해 유아 강좌를 강화했다. ‘맘&베이비요가` ‘모자일체 태교교실` ‘엄마가 만들어주는 건강이유식` ‘알레르기, 변비, 설사 등 아픈 아가를 위한 이유식` 등 독점 기획강좌를 마련했다.
또 우리고장 충남 태안 앞바다 속에서 수만점의 고려청자 발굴소식과 공중파에서 다수의 역사드라마가 상영되는 등 역사에 관심이 고조되면서 역사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조선시대 탐방기행 테마기행도 준비했다. ‘조선왕조실록으로 보는 조선의 초기 전주` ‘조선정도 600년의 궁과 릉으로 보는 조선의 중기&후기 서울` ‘임진왜란& 병자호란의 무대 행주산성, 남한산성`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등 역사기행을 펼친다.
도자기 페인팅 등 48개 강좌 신설
대관령 목장.문경 체험교실 ‘풍성’
자격증 강좌로는 ‘예쁜글씨 전문가 과정` ‘풍선아트 전문가 과정` ‘미술치료 지도자 과정` ‘키즈 파티 플래너 전문가 과정`등을 선보이고 있다. 단기 특강으로 와인세계로의 초대, 바른입시 설명회, 행복한 부자, 서울 깍쟁이도 놀란 부동산 재테크 등 각계의 전문가를 모시고 함께 할 수 있는 무료공개 강좌도 마련됐다.
백화점 세이는 가을을 맞아 각종 체험교실도 강화했다. 다음달 8일에는 15만평의 메밀꽃 밭과, 효석문화제, 대관령 양떼 목장의 넓은 초원을 걸을 수 있는 ‘평창 메밀꽃 축제&대관령 양떼 목장` 기행이 열린다. 또 10월 13일에는 웰빙 여행지 ‘문경`을 찾아 문경의 레일바이크, 석탄박물관, 문경새재 박물관 등을 관람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찾아가는 문화센터 서비스
할인.이벤트 꼭 챙기세요
▲찾아가는 문화센터=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찾아가는 문화센터를 운영한다.
그동안 문화센터가 정해진 시간에 백화점에 직접 찾아와 수업을 들을 수 있었지만 학교와 단체, 기업 및 10인이상의 요청이있을 경우에 현장에 찾아가 맞춤 강좌를 진행하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일정과 장소, 강사 등을 백화점측과 함께 협의하고 강좌를 개설, 진행하는 맞춤형 토탈 서비스로 각 기관에서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
또 30명 이상의 각종 동호회와 단체에서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문화센터에 요청하면 여행 전문강사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테마 기행`을 다녀올 수 있는 맞충 강좌도 실시한다.
▲수강료 할인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갤러리아 백화점 타임월드점은 정규강좌 신청 선착순 2000명에게 ‘꽃&나비접시`와 ‘잘풀리는 집 키친타올` 가운데 선택 선물을 증정한다.
갤러리아 카드로 강좌를 수강할 경우 8월 20일까지 조기등록시 5% 특별할인 혜택을 주며, 1년이상 정규강좌 연속 수강한 장기회원에게 10% 할인, 쌍둥이자녀 중 1자녀에게는 50% 할인해 준다.
롯데백화점도 정규강좌 3개 이상 수강시 한 강좌에 대해 20%할인, 기존회원이 동일강좌 연속 수강시 10%할인, 쌍둥이자녀 엄마랑아가랑 동일 강좌 접수시 1자녀 50%할인을 해주며 정규강좌 신청여성회원에게는 유한킴벌리의 여성 위생용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가을학기 신규회원 등록 추천시 페브리즈를 특별선물로 증정한다.
백화점 세이는 장기회원에게 10% 할인 해주며, 3개이상 수강회원 1개강좌에 20% 할인, 5개이상 수강회원 1개강좌 5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