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선규 유퍼스트 둔산지사장 |
과거 생명보험에 익숙했던 가입자들이 최근 손해보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을 적절히 구성하여 가입해야 보험 상품의 장점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보다 완벽한 보장내용을 구성하기 위해 한 군데 보험사가 아닌 2곳 이상의 보험사 상품을 조합해서 가입할 경우 가입절차 등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또한 현재 가입돼 있는 보험내역 등을 정확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장내용에 따라 설계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중복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실제손해비용을 보장하는 손해보험사 보험은 비례 보장하는 상품으로 두 군데 이상의 손해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중복해서 보장되지 않는다.
따라서 가입되어 있는 금액의 크기 등을 확인하여 실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가입돼 있다면 실비 보장 상품을 제외 하거나 아니면 기존상품을 정리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각각의 상품을 가입자 스스로 찾기에는 어려우므로 특정보험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생명보험상품과 손해보험상품을 한꺼번에 모아놓은 인터넷보험쇼핑,보험마케팅전문회사 ,보험중개인 등을 이용하면 발품을 줄일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