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S란 고객불만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고객 불만이 제기될 경우 소비자보호원과 같은 정부기구의 개입 없이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제도이다.
코이드는 이 제도의 도입을 통해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기업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시켜 나갈 방침이다.
코이드는 구축단계인 올 하반기에는 조직내부에 자율관리자를 임명하고 자율관리 실행체계를 구축한 뒤 본격적인 실행단계인 2008년에는 소비자 사전예방 활동 및 사후 구제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대표이사는 "고객만족경영은 기업이 생존을 걸고 반드시 구현해야 하는 대명제"라며 "CCMS 도입을 통해 고객중심, 고객지향적 마인드로 회사와 고객의 가치가 함께 증대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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