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5시 한남대 대회의실에서는 김인철 (주)LG생명과학 대표 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LG생명과학으로부터 바이오 생산장비 일체에 대한 기증식을 갖는다.
이번 기증식과 함께 양 기관은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바이오산업분야의 공동 연구`개발, 위탁교육 지원, 인턴제 실시,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연구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펼치기로 합의했다.
(주)LG생명과학이 한남대에 기증하는 바이오 생산시설은 발효조 및 이와 관련된 바이오 생산시설 일체로 생물의약 제품과 원료를 생산하는 시설이다. 기증된 바이오 생산시설은 한남대 대덕밸리 캠퍼스에 설치되며, 한남대와 (주)LG생명과학이 공동으로 활용해 동물의약 관련 단백질 및 원료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하게 된다.
또한 (주)LG생명과학 산하 동물의약품연구소도 내년 초 한남대 대덕밸리 캠퍼스에 입주할 예정이다.
한남대 강환구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기증식을 계기로 한남대 대덕밸리 캠퍼스가 인근 바이오 벤처타운 및 생명공학연구원을 함께 묶는 새로운 대덕 바이오 컨소시엄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LG생명과학 산하 동물의약품연구소가 대덕밸리 캠퍼스에 입주하게 되면 대전지역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