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실리테크(주) 정헌민 사장(사진)은 독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화학공업 분야의 생산성을 높이고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환경오염방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금강실리테크는 어떤 기업인지 간단히 소개한다면.
▲금강실리테크는 실리콘을 활용해 산업용 코팅제 등의 실리콘제품을 비롯해 표백제, 가정용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실리콘 분야에서는 지난 1985년부터 ‘다우코닝’의 한국 에이전트로 애경(주), LG화학, 두산전자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1997년 자체 실리콘 공장을 완공한 이후에는 공업용`식품첨가용 소포제, 화장품 윤활제, 차량 광택제, 건축용 발수제, 기타산업용 코팅제 등 실리콘 제품을 직접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 기업의 경영철학은 무엇인지.
▲독창적인 기술, 환경친화적인 고품질 제품개발과 함께 정직한 기업 문화와 미래지향적 지식경영 철학을 가진 투명한 기업을 경영지표로 삼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기술우위의 생활용품 및 실리콘 제품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회사를 경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시기는.
▲회사 설립 후 초창기에 자금난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자금부족으로 인해 은행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어 많은 기업들이 IMF를 전후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처럼 금강실리테크의 경우도 그 당시가 가장 힘들었던 시기로 기억된다.
▲오랜 시간동안 같이 근무한 직원들이 많다. 회사가 어려울 때도 언제나 함께 해준 직원들에게 고마울 따름이다.
회사 내에서 다양한 행사 등을 마련해 즐거운 직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 앞으로의 계획은.
▲실리콘을 활용하는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차별화된 생활용품, 실리콘제품 생산에 주력하겠다.
나아가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위한 생활용품과 아름답고 돋보이는 이미지를 창출해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도록 힘쓰겠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