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현대택배에 따르면 이날 새벽 0시를 기해 국내 최대터미널인 ‘대전허브터미널’의 정식가동을 시작했다.
대전허브터미널은 단일 택배터미널로는 국내 최대규모인 자동분류기 2기와 수동분류기 2기를 탑재하고 하루 30만박스를 단독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래지향형 물류센터다.
특히 국내 터미널과의 연계시간을 기존보다 50%이상 대폭 단축해 배송효율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자동화설비와 터미널내 무인 원격조정시스템 구축으로, 터미널 효율은 최상을 유지하면서 운영비용은 기존터미널보다 30%이상 절감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현대택배는 매년 30~40%이상씩 고속성장하는 국내 의류물류시장에서의 1위 고수와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22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순수 의류전용터미널을 대전허브터미널과 동시에 가동을 시작했다.
김병훈 사장은 “향후 현대택배는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위상에 맞게 국내`외에 대한 공격적인 인프라 구축과 함께 내부적으로 내실경영을 강화해 외형과 내형에서 모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라며 “우수한 인적자원, 선진수준의 IT기술 등 그동안 현대택배가 쌓아온 강점을 바탕으로 향후 세계적인 물류회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택배는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현재 시스템에서 대전 첨단허브터미널의 가세로 향후 5%이상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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