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제품으로 일반SW부문에 티에스온넷의 ‘REDOWL SecuOS’와 멀티미디어SW부문에 삼성전자의 ‘꾸러기 훈민정음’를 각각 선정, 지난달 29일 수상업체에 각각 상패와 상장을 수여했다.
일반SW부문 수상제품인 ‘REDOWL SecuOS’는 외부 해킹, 내부자 보안 범죄 등 주요 서버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위협을 방지하기 위해 운영체제 수준에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서버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서버의 정보 자산에 대한 불법적인 변조, 삭제 및 탈취를 차단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편리한 운영환경(GUI)과 함께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e-비즈니스의 기반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간단한 그래픽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직의 보안 정책을 설정`변경할 수 있으며, 기존 기술에서 사용해온 침입탐지를 위한 별도의 모니터링이나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불필요하므로 관리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SW부문 수상제품인 ‘꾸러기 훈민정음’은 PC와 인터넷을 활용해 어린이의 활동 영역을 다양하게 넓혀 줄 수 있으며 지성`감성`사회성의 균형있는 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어린이용 멀티미디어 저작도구다.
이밖에도 유아 및 초등학생의 방과 후 학습자 주도 심화학습 또는 보충학습의 도구로 활용이 가능하며 야후꾸러기의 숙제도우미, 꾸러기퀴즈짱 등의 콘텐츠와 연동되는 등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