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온라인 매장과 일반 매장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한 농산물전자상품권도 판매 중에 있어 차례 음식에 분주한 주부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대전농협은 한·미FTA협상 및 미국산 쇠고기 수입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촌·농업인의 소득증대와 우리농산물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우리농산물 애용 범국민적 확산운동의 일환으로 농협에서 발행한 ‘농산물상품권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농산물상품권은 5000원, 1만원, 5만원, 10만원권으로 종이식상품권과 전자식 상품권이 있다. 전국 5000여개 농협점포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으며, 인터넷(www.nonghyup.com)과 안영동 농산물유통센터, 농협대전공판장, 농협 하나로마트 등 전국 농협경제사업장에서 농산물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용품까지 농산물상품권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실속있고 공신력 있는 상품권이다.
종이식 상품권은 농협판매장에서 안전하고 신선한 농·수·축산물 및 다양한 가공식품류 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팜스테이 마을에서는 농가민박, 농촌문화체험, 각종 영농활동 체험 등을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고, 농협여행사의 항공권, 호텔, 렌트카 이용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식 상품권은 농협 e-쇼핑에서 농·수·축산물, 가공식품,이벤트 숍, 각종 생활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 8월 현재, 대전시내 농산물상품권 판매액은 71억원으로 전년동기 61억원 보다 16.4%가 증가했다.
농협은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성장추세에 맞춰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 동시에 사용 가능하도록 판매한 농산물전자상품권은 고객의 편의를 제고하고 농산물 판매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농산물상품권을 업그레이드한 디지털 카드형인 농산물전자상품권은 농협 전금융점포에서 5만원권,10만원권,30만원권별로 판매하고 있으며 농협e쇼핑몰과 전국 5000여 점포의 경제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자상품권의 특징은 휴대가 간편하고 반복 구매가 가능하며 특히 고객의 가정에서 농협e쇼핑몰을 통한 물품 구입시 가정에서 필요한 모든 물품을 안방으로 직접 배달(당일 배송도 가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전국 1000여 브랜드 농협쌀과 김치, 축수산물, 각종 생활용품 등 3만5000여 품목을 취급하고 있는 농협 e-쇼핑은 직장이나,가정에서 인터넷을 이용, 모든 제품을 구매할수 있으며 맞벌이 부부를 위해 아침에 주문한 상품을 퇴근시에 맞춰 배달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e쇼핑은 오는 8일까지 추석맞이 기획판매 및 특별 이벤트를 실시, 전통한과,김,미역 등 특산물 66종을 비롯해 참치, 축산캔 등 가공식품이 86종, 기타 생활용품 220여종 등 총 374개 품목을 10~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우리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서대전농협의 화요장터, 기성농협의 금요장터 등 16개 조합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온 대전 농협은 추석을 맞아 조합 하나로마트 및 금융점포 신토불이창구에서 농산물 특판행사를 개최한다.
10월 2일, 4일에는 대전시 1층 로비에서 추석맞이 농산물특판행사를 실시하며 대전시내 조합 20여 곳에서 특판행사를 통해 각종 농산물, 특산품, 제수용품 등을 시중대비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대전시내 41개 하나로마트에서 다음달 5일까지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우리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남대전농협 관저 하나로마트 등 40여개 마트에서는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구비하는 한편, 직거래 판매장을 개장하여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유성배 등)을 산지에서 직송하여 대량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일체 수입농산물을 판매하지 않아 100% 우리 농산물과 다양한 각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