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요즘은 레이저가 발달해 타투 제거에 이용되고있고 효능 또한 크다고 말하지만 언제든 맘에 들지 않을때 지우면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문신을 하게 된다면 어리석은 행동이다. 특히 미성년자의 경우 자아가 완성되지 못한 상태에서 평생을 두고 선택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 문신이 일반적인 사회인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도 미성년자의 문신을 금하고 있다.
Q.타투의 위생.
A. 타투의 교육과정 중 위생의 중요성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안전한 타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다. 위생을 철저히 하지 않거나 떠돌이에게 자신의 몸을 맡기는 것, 특히 비전문가인 사람끼리 서로 상대의 몸에 문신을 해주는 것 등은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맡기는 행위이며, 우리나라 같은 기형적인 문신 문화를 더더욱 병들게 하는 지름길이다.
Q. 타투 비용.
A. 타투의 가격대는 거의 비슷하지만 크기, 스타일, 타투이스트의 능력 등 3가지 요소가 결합돼 결정된다. 예로 손바닥만한 크기의 뉴스쿨 스타일이 30만원 이라면 같은 크기의 다른 기술을 요하는 문신이라면 6배가 넘는 200만원일수도 있다. 또 타투이스트들의 실력에 따라 같은 스타일, 같은 크기의 문신이 몇배또는 몇십배의 가격으로 오르내릴 수 있다.
Q 타투이스트가 되려면.
A. 현재 국내에 전문 타투 교육기관은 없는 상태다. 미국, 유럽의 경우 보통 1년과정이며 짧은 곳은 6개월간 배울 수 있는 타투 스튜디오가 있다. 국내에서는 다만 전문 교육기관이기 보다는 타투이스트들로부터 기술을 사사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교육후 대단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한 제대로된 타투이스트가 될 수 없다.
Q.타투이스트의 조건.
A. 문신은 인격이 있는 사람의 피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사람을 중요시하지 않고는 타투이스트가 될 수 없다. 또 위생의식을 갖지 못한 타투이스트는 있을 수 없으며 있어서도 안된다. 소양없는 타투이스트들은 문신으로 한사람의 인생에 지울 수 없는 콤플렉스를 안겨 주든지 최악의 경우 사람의 생명도 빼앗을 수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