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길라잡이… 전교생에 무료 배부
동대전중학교(교장 장래광)는 인성교육 길라잡이인 ‘나찾기실천장’을 발간해 전교생에게 무료 배부했다. (사진)
이 학교가 진로, 상담, 인성, 독서 등을 총망라한 종합책자인 나찾기실천장을 발간하게 된 것은 지난 달 2일 부임한 장래광 교장이 평소 강조하고 있는 학교현장에서의 독서교육과 진로교육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서다.
이 책자는 총 130여쪽으로 이루어졌으며 내용은 중학생 수준과 흥미에 맞게 차별화해 다양한 시각자료와 도표를 적절히 구성했다. 특히 월별주제를 정해 학생들이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주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부여교육청 ‘소학교 통폐합’ 홍보
책자 학
부여교육청(교육장 조유연)이 ‘소규모 통폐합이야기’라는 홍보책자를 발간했다.(사진)
이 책은 소규모학교 통폐합정책을 추진하면서 교육정책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교육정보권리를 보장하고 상호 믿음과 이해를 통한 교육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한 것. 이 책자는 부여지역의 초·중등학교 폐교대상 학부모와 2007학년도 예비학부모에게 배포됐다.
부여교육청은 이 홍보책자에서 소규모학교 통폐합은 지역주민의 정서가 깃든 학교를 경제적 논리에만 입각해 단순 폐교시키는 것이 아니고 사회적 저출산현상과 농촌주민의 이농으로 소규모 학교가 점차 늘어 소규모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의 교육적 문제점과 실태를 인식토록 돕고 있다.
예산여고 ‘학교사랑 AS 운동’ 호응
교내생활정보 학생·학부모들에 문자메시지
예산여고(교장 류일호)는 이달부터 학생의 학교생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제공하는 ‘학교사랑 AS(Added Service) 운동’을 전개, 교육가족의 호응을 받고 있다.
학교사랑 AS 운동은 학교 소식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고, 전화로 가정 방문하여 상담하며 학교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해 공개하는 등 교육 수요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동.
문자메시지에는 시험 등의 학사 일정과 방학 중 유의사항 및 지도사항 등 학교가 가정에 알리는 내용이 포함된다. 학부모가 직접 학교에 오지 않아도 학교생활을 파악할 수 있고 문자메시지로 교사와 상담도 할 수 있다.
학급담임, 교과지도 교사, 동아리 지도 교사가 학생들에게 전달할 내용이나 칭찬·격려·위로의 내용을 간략하게 써서 보냄으로써 교육수요자의 긍정적 효과를 얻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