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5년 뒤인 2010년까지 매출을 작년의 2배인 115조원 이상으로 늘려 전세계 전자업계의 3위권 내로 진입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2007년까지 특허부문에서 세계 3위를 달성하고 세계시장점유율 1위 제품을 현재 8개에서 2010년까지 20개 이상으로 늘릴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외 애널리스트 289명과 기관투자가, IT(정보기술)전문가 등 3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제1회 삼성 애널리스트 데이’행사를 열고 이같은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윤종용 부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2010년에는 세계 1위 제품을 현재 8개에서 20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매출액은 사상 최대였던 지난해(57조6324억원)의 2배 이상으로 늘려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전자업계의 ‘톱 3’로 올라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목표는 2010년까지 매출액을 115조원 이상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전세계 전자·IT업계의 선두주자인 IBM이나 마쓰시타 등의 업체와 대등한 수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고용량 메모리와 차세대 디스플레이, 차세대 이동통신, 디지털TV, 차세대 프린터, 시스템 LSI, 차세대 매스 스토리지(Mass Storage), 에어 컨트롤 시스템(Air Control System)을 8대 성장엔진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상완 LCD총괄 사장은 “2010년에는 LCD 시장이 1억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이라면서 “2010년 매출액을 현재의 2배인 200억달러로 늘려 전부문에서 세계 1위를 달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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