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어김없이 지역영화관에는 가족 또는 연인들로 발디딜 틈이 없을 것이다. 지역 영화관들 역시 통신·신용카드를 통한 관람료 할인과 많은 가맹점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 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추석이벤트를 마련, 관람객들을 맞을 채비에 분주하다.
■ 나이트 플라이트
액션·스릴러, 상영시간 85분, 15세 관람가
세련되고 당찬 미모의 호텔리어 리사는 마이애미행 야간 비행기에 탑승한다. 그녀는 공항 로비에서 만났던 매력적인 남자 잭슨이 옆좌석임을 알게 되고 반복되는 우연에 묘한 설렘을 느낀다.
그러나 비행기가 이륙하자, 유머러스하던 잭슨은 갑작스레 돌변, 정체를 드러내고 그녀의 목을 조여오기 시작한다. 3만 피트 상공의 야간 비행기 안에서 이미 그녀의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낯선 남자로부터 도망칠 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도 없다.
■ 찰리와 초콜릿 공장
판타지·코미디, 상영시간 114분, 전체관람가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각 나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웡카(조니 뎁)라는 인물. 어느 날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황금티켓’을 찾는 어린이 다섯 명에게 모든 것을 공개하겠다는 윙카의 선언에 전 세계 어린이들이 황금티켓을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 신데렐라 맨
드라마·멜로, 상영시간 144분, 전체관람가
미국의 최고 암흑기였던 경제 대공황 시기. 유망했던 라이트 헤비급 복서 브래독(러셀 크로)은 잇단 패배와 부상으로 복싱을 포기하게 되고 아내(르네 젤위거)와 아이들을 위해 각종 허드렛일을 하며 생계를 꾸려나간다.
하지만 복싱에 대한 꿈을 단념하지 못한 그는 결국 다시 링 위에 오르고, 왜소한 체구와 끊임없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연승행진을 이어간다.
‘헝그리 복서’로 불리며 불황의 늪에서 허덕이던 미국인들에게 희망을 선사한 전설적 복서 짐 브래독, 그의 감동신화가 펼쳐진다.
■ 거칠마루
액션, 상영시간 85분, 12세 관람가
내로라하는 무술인이라면 빠지지 않고 들른다는 무협사이트 ‘무림지존’에, 최고실력자로 알려진 ‘거칠마루’라는 존재가 드디어 스스로를 보여주겠다는 공지를 띄운다. 벌써 몇 대째 전승되었다는 고수이자 달인, ‘거칠마루’는 불가사의한 존재.
목적지를 모르는 여행에 참여하게 된 8명의 고수들. 자기 분야 최고를 자랑하는 이들이 ‘거칠마루’를 찾는 여행에 초대됐다. 연마한 무술만큼 성격과 목적이 상이한 이들이 한 차를 타고 여행하다보니 온갖 신경전과 설전이 벌어지게 된다.
■ 가문의 위기
코미디, 상영시간 115분, 15세 관람가
최고 명문가 백호파의 대모 홍덕자(김수미) 여사. 조직은 조직대로 무럭무럭 크고 슬하의 세 아들은 나름대로 믿음직하다.
그러나 반드시 이룩해야 할 단 하나의 과제가 남아 있었으니 가문의 체질개선을 위한 ‘엘리트 며느리’모시기. 홍여사는 세 아들에게 자신의 환갑잔치 때까지 큰 며느리감을 데려오라는 명령을 내린다. 하지만 어렵사리 발견한 며느리감이 서울지검 강력계 검사. 가문의 위기, 홍여사와 세 아들은 엘리트 며느리 모시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 형사 Duelist
액션, 상영시간 111분, 12세 관람가
어지러운 세상, 형사 ‘남순’(하지원)과 파트너 안포교(안성기)는 가짜 돈이 유통되자 범인 색출을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한다. 사건의 진실에 다가갈수록 ‘슬픈눈’(강동원)이라 불리는 자객이 수면위로 드러난다.
쫓는 자와 쫓기는 자의 돌이킬 수 없는 대결. 맞붙은 순간, 낯선 감정이 두 사람을 혼란스럽게 한다. 하지만 갈 길이 다른 두 사람, 상대를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을 수 밖에 없는 그들의 사랑은 더욱 애절하다.
극장가 추석혜택 놓치지 말자
조조 4번이상 관람땐 추첨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CGV대전 (www.cgv.co.kr 1644-1122)
모두 9개, 2000여석이 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다. 현장에서 직접 영화표를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젊은 층을 위한 패스트푸드 등 다양한 음식점과 게임, 인터넷, 보드카페 등이 마련돼있어 인기가 많다.
추석을 맞아 16일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을 발권한 멤버십 회원에게 프레스코 피자 시식권을, 서로 다른 조조영화를 4번이상 관람한 회원 1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에버랜드 커플 자유이용권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동안 토요일과 일요일에 멤버십 포인트 500점 차감 후 CGV 로비에 있는 행운의 다트판에 있는 보름달을 맞힌 사람에게 경품을 나눠준다.
타지역 신분증+멤버십 카드=1000원 할인
롯데시네마 (www.lottecinema.co.kr 1644-8855)
1500여석, 8개의 상영관을 갖춘 롯데시네마는 영화는 물론 쇼핑까지 겸할 수 있어 여성고객들이 많다. 대전의 중심지라는 지리적 이점으로 많은 관람·쇼핑객들이 찾지만 주차공간이 넓어 인기가 많다.
9층 식당가의 경우 가족들을 위한 다양하고 믿을만한 메뉴가 준비돼있으며 한가위, 온가족의 영화관람과 함께 외식장소로도 적당하다.
추석연휴 3일동안 롯데시네마를 이용하는 고객중 타 지역 신분증과 멤버십 카드를 동시에 제시하는 고객에게 영화관람시 1000원을 할인해준다. 또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자동차 워셔액을 무료로 나눠준다.
‘행운의 좌석’ 상품증정 깜짝 이벤트
프리머스 대전 (www.primuscinema.com 1544-5522)
2000석 규모로 모두 10개의 상영관을 자랑하는 프리머스 대전은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다. 타 멀티플렉스와 달리 스크린이 크고 최고의 음향시설과 좌석공간도 넓어 영화관람에 제격이다.
17∼19일까지 추석기간동안 ‘행운의 좌석’을 지정, 이 좌석의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마련한다. 또 남자가 제기차기 연속 10회를, 여자의 경우 5회를 성공하면 초대권 2장을 선사하고 사각다트판에 동전을 던져 칸에 들어가면 칸에 해당하는 경품을 나눠준다.
영화는 기본 쇼핑에서 찜질방까지 ‘한번에’
씨너스 대전:둔산 로데오타운 (www.cinus.co.kr 1544-0070)
모두 8개 상영관에 1600여석이 마련돼있다. 둔산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가족 또는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타 멀티플렉스관과의 차별화를 위해 분수대와 조경수를 갖춰 야외정원을 조성, 또 다른 분위기를 느끼게 해준다.
영화를 비롯해 식사, 쇼핑은 물론 찜질방 시설까지 갖춘 복합레저타운으로 넓은 면적의 단일층 구조로 돼있고 최고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돌비시스템 및 와이드스크린이 자랑거리다. 최고의 관람을 위한 좌석의 편의성과 폭넓은 좌석간 거리(110Cm), 스카디움식 좌석배열을 통한 넓은 시야확보가 가능하다.
재미있는 리플 추첨 영화티켓 증정
스타식스 타임월드 (www.starsixtimeworld.co.kr, 479-8114)
좌석 앞, 뒤 간격 110cm, 연인을 위한 접이식 팔걸이에 컵홀더는 기본이며 좀더 편안한 관람을 위해 뒤로 자연스럽게 젖혀지는 자동럭킹 체어를 사용하고 있다.
음향 시설 역시 미국 돌비 디지털 프로세서를 사용, 마치 현장과 같은 음향시설을 구현했고 JBL 3WAY 스피커 3세트 역시 영화의 박진감을 더한다.
오는 31일까지 스타식스 타임월드에 대한 리플중 기발하고 재미있는 리플 10개를 추첨해 영화관람권 2장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