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문 원장 |
전문화로 학문 체계화 실현
대전대 인적자원개발원(원장 최병문 이학박사)이 올해부터 평생학습 구현을 위해 미용인 및 예비미용인에게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로 피부미용학 전공 학점은행제를 신설했다. 평생교육원이 또 하나의 고급 교육으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피부미용학 학점은행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학점은행제란 단어가 아직까지 생소한데 무엇인가?
▲학점은행제란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해 학점이 누적, 일정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제도다.
대전대는 피부미용학전공 외에 83개 전공이 개설돼있다.
-피부미용학전공을 신설한 동기는?
▲유망서비스 산업으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시장의 개방화와 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요구가 높았다.
대학에서 미용교육을 전문화, 특성화해 테크닉과 미용경영 및 학문의 체계화를 실현 시키기위해 피부미용학전공을 개설했다.
-교육대상은?
▲현업에 종사하는 미용인 및 미용계로 진출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자, 전문대 미용계열 및 일반학과 졸업자가 입학할 수 있으며, 고교졸업자의 경우 대학수학능력 시험과 무관하게 입학이 가능하다.
학부보다 등록금이 저렴하고 주1회 수업을 실시함으로써 직업과 병행 할수 있다. 고교졸업자는 3년반, 전문대졸업자는 2년이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 진로분야는?
▲대학강사, 미용학원 강사, 복지관 강사, 뷰티 컨설턴트, 디자이너 및 뷰티매니저, 방송국 코디네이터, 웨딩숍, 피부관리실, 미용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가질 수 있으며 졸업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협력업체에 취업을 알선해준다.
대학원졸업 후 대학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