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동물들과 로봇을 인간으로 형상화해 그들이 바라보는 세상을 주제로한 작품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 역사물 등 다양한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무엇보다 ‘효녀 심청’을 소재로 한국계 미국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는 최고의 가족영화로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사고뭉치 로봇 “로봇시티를 지켜라” [로봇]
감 독 : 크리스 웨지
주 연 : 이완 맥그리거, 할리 베리
작은 시골마을의 로봇식당 식기세척로봇인
행복도 잠시 로드니는 어려운 형편의 부모님을 위해 위대한 발명가 빅웰드씨처럼 되겠다는 꿈을 이루려 로봇시티로 떠난다.
하지만 로드니의 생각과 달리 빅웰드사에 빅웰드씨는 사라지고 업그레이드 부품만을 생산해 사리사욕을 채우는 악랄한 경영자 라챗이 실권을 쥔 상태. 이에 굴하지 않고 로드니는 사고뭉치 친구 팬더(로빈 윌리엄스)와 함께 로봇시티를 구하기 위한 작전을 꾸미는데….
마음으로 기적을 전설의 ‘판타지’ [왕후 심청]
감 독 : 넬슨 신
주 연 : 차승원, 신하균
충신이자 훌륭한 재상이었던 심학규의 외동딸로 태어난 청이. 그러나 역적의 음모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집안은 하루아침에 몰락하고 아버지는 눈까지 멀게 된다.
14년 후, 공양미 삼백석이 있으면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다는 얘기에 청이는 인당수 괴물의 제물이 되기로 결심하고 팔려간다.
바다로 몸을 던진 청이는 위기끝에 물고기들의 도움으로 살아나고 용왕의 은혜로 연꽃에 실려 세상으로 돌아온다. 궁궐로 보내진 연꽃 속의 청이는 아버지를 찾기 위해 맹인 잔치를 여는데….
꼬마 비둘기, 특공대 입대하다 [발리언트]
감 독 : 게리 챔맨
주 연 : 이완 맥그리거, 릭키 제바이스
호기심 많은 꼬마 발리언트. 메신저 특공대가 되고 싶지만 아직 너무 어리고 키도 작아 주위의 비웃음만 살 뿐이다.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무작정 입대 시험을 보고 운좋게 시험을 통과하지만 특공대가 되는 과정은 지옥훈련 그 자체다. 어느날 초보 부대원 발리언트에게 적의 비밀 문서를 가져오라는 긴급 미션이 떨어지는데….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