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홍보전문가로 20여년간 활동해 온 건양대 안상윤(사진)교수가 자신의 홍보경험에 경영학 이론을 접목시켜 효율적인 홍보 전략을 제시한‘100만불짜리 홍보력’(아라크네 출간/247쪽/1만1000원)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홍보담당자는 물론 CEO부터 신입사원까지 홍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명쾌히 소개해 놓았다. 홍보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지, 홍보방법은 물론 홍보 전략과 프로 홍보맨의 조건 등을 알려주고 있다.
안교수는 현대사회에서 프로홍보 담당자는 고도의 관련 지식을 갖추고 사내에서 직원들과의 애사심과 동료애를, 대외적으론 기업의 명예를 드높이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여기에 홍보성 가치를 갖고 조직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발굴, 추진해 가는 주체로서 더 이상 일개 직원에 머물지 않고 CEO의 사업파트너로서의 위치까지 갖는 등 조직 내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밀한 홍보전략을 제시했다.
주요 저서로 ‘지금 당장 장사를 시작하라’ ‘리더십 터닝포인트’ ‘자기 주도적 리더십 능력개발’‘경영상 해고 어떻게 할 것인가?’‘의료 인적자원관리’와 다수의 논문이 있다.
▲ 안상윤 교수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