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녹색연합과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운동협의회는 녹색생활학교를 통해 무심코 버려지는 생활쓰레기 재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생활쓰레기 재활용 운동과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우선 1차 교육은 이달말부터 오는 9월29일까지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주 1회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재활용교육에서는 ▲폐식용유로 비누 만들기 ▲재활용 앞치마와 장바구니 만들기 ▲재활용 꽃 만들기 ▲남은 음식으로 만드는 재활용 요리 등이며 교육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대전충남녹색연합 대안사회부(☎252-3242)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며 참가비는 월 1만원이다.
“소비자 정보 알려드려요” 소비자시민의 모임, 아카데미 교육
소비자시민의 모임 대전지부(지부장 김남동 ·이하 소시모)가 적극적인 소비자 시민 활동에 나선다.
소시모는 다음달 6일부터 오는 6월1일까지 대전대 평생교육원(중구 대흥동 소재)에서 소비자 정보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키로 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허와 실, 알기쉬운 공정거래법 등을 소개한다.(아래 표참조)
소시모는 그동안 소비자정보전시회, 명절물가 안정 캠페인, 녹색선거 캠페인, 폐프린터 재활용 촉구 시민서명전, 농촌체험 등의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식제고에 앞장서왔다.
김남동 지부장은 “적극적인 소비자의 역할이 요구되는 분야가 환경문제”라며 “에너지 소비는 곧 환경 오염이라는 의식을 갖고 소비자는 에너지 절약하는 소비생활로 나라 경제도 살리고 지구 환경도 보호하는 주인공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 정보 아카데미 교육
4월6일 이창기 대전대교수 (대전지역 에너지 혁명을 이루자)
4월13일 이계호 충남대교수 (친환경 농산물의 허와 실)
4월22일 이규홍 대전건축사회장 (건축물의 질적 평가)
4월31일 엄주환 보험공단대전본부장 (건강은 행복한 삶)
5월4일 김병윤 목원대 교수 (자기계발과 미래 설계)
5월11일 박혜경 소비자시민모임 부회장 (지속가능한 농업과 소비자)
5월18일 김창환 대전시경제과학국장 (대전의 미래)
5월25일 안승수 공정거래대전사무소장 (알기 쉬운 공정거래법)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