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행사대표 최진씨 발로뛰며 소개 한도시 종합소개 광역시 중 처음
대전의 가장 맛있는 식당은 어딜까? 친구들과 만나 함께 술을 마실곳은?
대전에 살면서 마땅히 대전하면 떠올릴수 없는 자신만의 명소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 테마별로 대전의 명소를 소개하고 있는 ‘대전 여기가 최고’가 출간됐다.
여행사 대표 최진씨가 직접 대전의 곳곳을 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약도도 그려 펴낸 ‘대전여기가 최고’는 대전의 여행과 문화, 생활 등의 종합 정보가이드북. 서울을 제외한 전국 대도시중 1개의 도시를 처음으로 종합 소개한 이 책은 298쪽의 올 컬러로 대전주변의 산과 강, 놀이시설, 산림욕장, 공원, 시티투어코스를 사진과 약도를 곁들여 소개하고 있다.
또 지역의 축제와 문화유적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영화관 등 문화예술분야도 정리한 것은 물론 레저 스포츠분야로 체육관시설, 스포츠센터, 수영장, 골프장 등이 망라됐으며 재래시장과 백화점, 특화거리, 전문매장 등 쇼핑분야도 소개하고 있어 어지간한 대전생활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이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문은 식당. 한식과 중식, 일식, 레스토랑, 별미집, 분위기 있는 집 등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전달했으며 스카이라운지, 라이브 클럽 등 대전의 야경과 밤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