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산림청에 따르면 이번 사이트 개편은 콘텐츠는 풍부하나 복잡하고 정보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특히 ‘산주사랑방’코너를 마련, 산을 소유한 산주들 간의 정보교환 및 대화의 장소를 제공하는 공간을 마련해 필요한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자민원창구’코너는 법령시스템과 연계해 민원회신시 민원내용이 산림법령의 조문과 연결해 손쉬운 법령을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정책결정과정’을 신설, 산림행정업무의 기획, 추진방법, 절차 등을 오픈하고 국민이 평소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산림정보’는 산림청 제공 자료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배치했다.
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대국민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전기를 마련했다”며“앞으로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전자정부 선도기관에 걸맞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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