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오정동에 소재한 에덴식품프러스 주식회사(대표 박동규)는 결식아동에게 후원해 달라며 지난 15일 백미 720㎏(시가 162만원)을 대덕구청에 기탁했다. 백미는 에덴식품플러스(주)가 최근 오픈하면서 주위 축하객들로부터 화분대신 백미로 축하해 줄 것을 요청, 모아진 것이다.
박동규 대표는“축하객들로부터 받은 백미를 결식아동을 위해 뜻 있는 곳에 후원하게 돼 기쁘다”고 했다. 구는 백미를 관내 결식아동 45명에서 골고루 배부 할 계획이다.
서구청 청소년 행사 풍성
◆서구청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일정은 ▲22일 오후 2시 도솔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스타크래프드 게임을 실시하는 컴퓨터 경진대회 ▲23일 10시, 평송청소년수련원, 로봇의 코스경기와 제작경기를 하는 로봇경진대회 ▲26일 10시 샘머리공원, 3점슛 및 자유투 대회인 길거리 농구대회 ▲26일 10시 도솔청소년 문화의 집, 서구문화유적지 답사와 레크레이션을 하는 ‘서람이와 함께하는 서구탐방'등이다.
간선도로 잡초 제거 ‘구슬땀’
◆가장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송성호) 등 7개단체 120명의 회원들은 15일 가장동 관내 주요간선도로에서 무성하게 자란 잡초 제거는 물론 불법광고물, 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했다.
불법광고물 정비활동 나서
◆도마1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정창영)회원 10여명은 자생단체 정체성 확립의 일환의 관내 주요간선도로의 시내버스 승장장 5개소를 청소하고, 불법광고물 정비활동을 전개했다.
대흥동 예술의 거리 공연
◆충남대 아리랑 풍물패, 중부대 한울타리 대학 동아리는 15일 대흥동 문화예술의 거리 야외상설무대에서 사물놀이, 선바 풍물패 공연을 펼쳤다.
노인 초청 중식제공
◆대흥동 주민 송선호(바르게살기위원, 풍미밥식당 운영)씨는 풍미밥 식당에서 관내 노인 30명을 초청해 중식과 다과를 제공했다.
◆문화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문희) 28명은 동사무소 별관에서 관내 노인 300명을 초청해 육개장, 잡채, 떡 등 먹거리(150만원 상당)를 제공하고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한우리아파트 부녀회는 15일 한우리 경로당에서 노인 50명을 초청,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
◆대사동 복지만두레 한울타리팀(팀장 김상애)10명과 사랑의 집 고쳐주기 대흥팀(팀장 주봉식) 25명은 건물노후로 지붕이 붕괴된 장애인가정주택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 고쳐주기 자원봉사(100만원 상당) 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는 이병상(59세, 뇌병변 3급, 기초생활 수급자)씨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괴정동 주민화합 대축제
◆괴정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5일 백운초등학교에서 주민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괴정동 주민화합 대축제를 개최했다.
가장동 자생단체 단합대회
◆가장동사무소는 16일 경기 강화도에서 7개 단체 9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장동 자생단체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남해안서 통장 단합대회
◆도마1동 통장단과 직원 60여명은 16일 남해한에서 통장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강원도 속초로 야유회
◆용문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최근 강원도 속초로 야유회를 다녀왔다.
식품안전의 날 행사
◆서구 명예감시원은 최근 갤러리아 백화점 등에서 제3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